▲ 왼쪽부터 김일환 상인회운영위원장, 여용주 금왕장학회이사장, 황창수 상인회장, 구자평 금왕읍장, 김광 상인회재무

   음성군 금왕읍은 지난 4월19일 금왕민속5일장 상인회(회장 황창수)가 금왕읍사무소를 방문해 지역인재를 발굴해 글로벌 인재 양성 등에 사용해 달라고 100만원을 금왕장학회에 장학기금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한 장학기금은 금왕전통시장 노점상인들로 구성돼 있는 금왕민속5일장 상인회원들이 회비와 모금활동을 통해 마련한 것이다.
 황창수 민속5일장상인회장은 "회원들이 전통시장에서 노점으로 생계를 유지하면서 힘들게 일을 하고 있지만 금왕읍 인재육성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모르겠다"며 "회원들과 합심해서 지속적으로 기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여용주 이사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금왕읍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기탁해 주신 소중한 장학금은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유용하게 쓰겠다"고 말했다.
 구자평 금왕읍장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에 관심을 갖고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금왕민속5일장 상인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금왕을 사랑하는 정주 의식을 함양하도록 지속적인 후원을 부탁드린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원종성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