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주류, 맥주 품질 관리 우수 매장에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 마크 부착

  앞으로 정통 독일식 맥주 ‘클라우드’를 더욱 풍부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매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클라우드 마스터(Kloud Master)’ 인증 매장이 그것.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은 맥주 기자재 종류, 맛있는 생맥주의 요건, 생맥주 라인 세척 방법, 전용잔 관리 방법 등 생맥주 품질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드래프트 퀄리티 세미나(Draft Quality Seminar)’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현재까지 165개 매장이 ‘클라우드 마스터’ 매장으로 인증 받았다. 롯데주류는 연말까지 360여개 업체가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생맥주의 맛은 철저한 위생관리와 품질 관리에 의해 결정된다”며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 후에도 본사 차원에서 지속적인 피드백과 관리를 통해 최상의 생맥주를 맛 보여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래프트 퀄리티 세미나’는 롯데주류 직원들이 생맥주 판매점을 운영하고 있는 고객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 클라우드 생맥주의 깊고 풍부한 맛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하고 구체적인 관리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기존 클라우드 생맥주 판매 매장은 물론 앞으로 클라우드 생맥주를 판매하길 원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든 가까운 롯데주류 지점에 연락해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김승동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