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이상희 충주시노인회장이 노인복지관 2층 강당에서 2018년「충주시지회 경로당 노인지도자 실무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지회(이상희)는 2월9일 충주시노인복지관 2층 강당에서 2018년「충주시지회 경로당 노인지도자 실무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읍.면동 분회장 및 신임경로당회장 등 150여명을 모시고 박서규 사무국장이 노인회 조직에 대한 이해와 경로당운영관리대장을 교재로 다양한 실무교육을 하였고, 운영비, 난방비는 반드시 체크카드사용하고, 경로당을 투명하게 운영하도록 당부했다.

 이어 진행된 고령사회연구원 박종혜 원장의 특강에서 노인지도자자가 되면 무슨 역할을 해야하는지 바로 알아야하며 경로당대표자로서 역할과 책임으로 경로당활성화에 기여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 고령사회 문제를 경로당에서 해결하고  경로당노인들이 교육을 통해 서로 화합하고 개인적으로는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상희 회장은 “각 지역경로당에서 가장 훌륭한 인품과 오랜 경륜으로 추앙받아 경로당회장으로 취임 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 노인회조직을 위해 봉사정신과 열정으로 경로당을 모범적으로 운영 해주실 것”을 당부하며, “무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고 무탈하게 보내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승동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