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센터장 김종연)와 충주국유림관리소(소장 남상진), 충주산림조합(조합장 김재수)가 합동으로 오전 10시부터 충주 호암체육관 광장에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센터장 김종연)와 충주국유림관리소(소장 남상진), 충주산림조합(조합장 김재수)가 합동으로 3월 30일(금) 오전 10시부터 충주 호암체육관 광장에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73회 식목일 맞이하여 내나무를 갖고·심고·가꾸는 일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공감대를 높이고 산림유관 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봄철 나무 시장에서 인기 좋은 대추나무, 블루베리, 등 유실수와 채종원산 소나무가 포함된 9종 5,000그루의 묘목을 1인당 3그루씩 선착순 무료로 나눠주며 나무 종류별 특성과 식재·관리 요령에 관한 정보도 제공된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시민에게 다가가는 산림행정 구현을 위한 ‘규제개혁 현장설명회’와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며,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품종센터 종묘생산팀(043-850-3342)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종연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 “직접 나무를 심고 가꾸면서 나무와 숲의 소중함을 알고 미래 희망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는 시민들이 더욱 좋아하는 신품종 과실나무와 꽃나무를 제공해드릴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승동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