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충주중앙어울림시장 청소년 문화예술축제 댄스 페스티벌(Dance Festivel) ‘유스(Youth)’ 포스터 /충주시제공

   충주중앙어울림시장상인회(회장 궁재균)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2018 충주중앙어울림시장 청소년 문화예술축제 댄스 페스티벌(Dance Festivel) ‘유스(Youth)’를 개최한다.

  중앙어울림시장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충청남북도에 주소를 둔 12~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2~15명 내외로 팀을 구성해 참여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는 12일까지 충주시청 홈페이지나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amorkimd3266s)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mp4 파일로 변환된 3분 이내의 댄스영상 파일을 첨부해 이메일(amorkimd@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팀은 16일 통영상을 통한 1차 예심과 26일 2차 예심을 거쳐 12개 팀이 27일 최종 본선에 진출해 기량을 겨루게 된다.
  상인회에서는 대상팀 1백만원, 최우수상팀 6십만원 등 본선 진출팀에게 총 4백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래퍼 면도, 블랙나인 등이 출연해 흥을 돋을 예정이며 헤나(타투), 디퓨저만들기, 파라코트팔찌만들기, 네일아트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또한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에서는 패션체험관을 운영하고 26일에는 패션쇼도 열어 볼거리를 제공한다.
  궁재균 상인회장은 “중앙어울림시장은 앞으로 구도심에서 다양한 문화, 예술, 창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청소년 복합공간으로 재탄생하게 된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넘치는 열정과 끼로 새롭게 변모하는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달라”고 말했다. /김승동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