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청소년수련원(원장 조영숙)이 제5회 청소년어울림마당 ‘Happy Plus 여기야 여기-청소년 가요제 청팝(靑-POP)’을 11월 3일 오후 3시 성서동 ‘차 없는 거리’ 상설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여성가족부와 충주시가 주최하고 충주시청소년수련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문화 감성을 기르고 상시적인 청소년 문화 공간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5회차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는 청소년 가요 경연대회가 열리며, 밴드, 중창, 댄스 등 청소년 동아리의 특별공연과 20개의 청소년 동아리 체험부스 등이 운영된다.
  가요 경연대회 수상자에게는 ▲1등 30만 원 ▲2등 20만 원 ▲3등 15만 원 ▲4등 10만 원 ▲5등 5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 청소년들이 좋아할만한 충주 비보잉 그룹 ‘트레블러 크루’가 초청돼 다이나믹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어울림마당은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소속 청소년 100여 명이 직접 기획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이 스스로 만드는 청소년 축제로서의 의미가 깊다.
  조영숙 충주시청소년수련원장은 “충주시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고 스스로의 문화를 만들어가며, 현재를 살아가는 시민이자 미래 세대의 주역으로서 청소년의 위치를 확립할 수 있도록 충주시청소년수련원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어울림마당은 6월 청소년 댄스경연대회를 시작으로 7월 청소년 명랑운동회, 8월 진로직업체험, 9월 동아리연합캠페인, 11월 청소년 가요제에 이어 오는 12월에는 청소년 축제로 행사가 마무리 될 예정이다. /임도영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