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도의회 2018년도 교육위원회 국외연수단 일행이 현지 견학장소에서 주머니에 손을 넣고 설명을 듣고 있다.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숙애)는 오는 23일 오후 2시 도의회 회의실에서 2018년도 교육위원회 국외연수단의 국외연수 보고회를 개최한다.

 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8박10일의 일정으로 진행한 덴마크 행복교육과 독일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국외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보고회는 선진지 비교연수의 내용과 결과를 도의원, 교육청 등 관계기관과 도민들에게 알리고, 상호 공유를 통해 향후 충북교육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숙애 교육위원장이 진행하는 보고회에는 ▲국외연수 대상국 선정 및 계획수립 과정 ▲국외연수국 정보수집 및 사전연수 ▲국외연수 현지기관 방문현황 ▲의정활동 반영 및 충북교육 발전방향 제안 ▲개인별 연수 후기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숙애 위원장은 “추진계획부터 연수주제 선정, 연수 대상국 및 기관방문, 연수방법 등에 대한 세심한 사전검토와 연수가 마무리될 때까지 신중을 기했던 만큼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었던 뜻 깊은 국외연수였다”며, “보고회를 통해 보다 발전적 국외연수를 위한 다양한 의견과 평가를 수렴하고 합리적 개선방안도 함께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윤환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