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회장 이상희)는 오전9시와 오후1시 노인일자리지원사업 전체 참여자 181명을 대상으로 9988행복지키미 활동교육 및 혹한기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회장 이상희)는 1월21일 오전9시와 오후1시 노인일자리지원사업 전체 참여자 181명을 대상으로 9988행복지키미 활동교육 및 혹한기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대한노인회 충주시 지회에 따르면 이번 활동교육 참석자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9988 행복지키미 사업” 참여자들로 이 사업은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일자리 제공 및 여가선용에 큰 도움이 되는 사업이다. 
‘9988 행복지키미 사업은 노인일자리 참여자 2명이 일정한 자격의 노인 수혜자 8명 정도를  대상으로 수시로 가정을 방문하여 건강상태 확인등 안부 확인과 생활 상태를 점검하고 돌보는 사업으로 고독사 방지에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회장 이상희)는 일자리에 참여하는 노인이 자신의 건강도 챙기면서 안전하게 활동해야 수혜자도 잘 돌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하려는 의지가 엿보였고, 교육도 만족스럽게 잘 마무리 되었다.
 한편,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는 9988행복지키미사업 이외에도 초등학교 통학로 주변에서 학생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지역아동안전지키미 사업과 노인들의 취업을 무료로 알선하는 노인 취업지원센터도 운영중이다. /이택희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