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길형 충주시장

  조길형 충주시장이 주요사업 추진시 지역 발전 방향을 고려해 능동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조 시장은 25일 현안회의 자리에서, 수안보면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언급하며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의 정체성과 발전 방향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앙 정부가 세운 기준에만 맞추려 하지 말고, 지역의 정체성을 살릴 수 있는 사업을 찾아내서 능동적으로 반영해야 한다”며, 수안보는 관광지로서의 명성을 되찾아야 도시재생이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조 시장은 충북선 고속화 사업과 관련해 충주시의 역량을 집중해야 할 부분에 대해 이야기했다.
 가장 중요한 과제로 과선교 문제와 고속화 노선 문제를 꼽은 조 시장은 “철로 지중화와 동충주역 신설 방안 등을 적극적으로 설득해 지역 발전의 기회를 살려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노선변경 및 동충주역 신설에 관한 내용이 정책 당국에 적극 수용될 수 있도록 충북도청, 국토부, 기재부 등 정책 결정의 단계별로 충분히 설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 외에도 교통대학교학생 택시요금 할증제외 협약과 국가안전대진단에 따른 각종 시설 점검과 관련해 “현장 중심으로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세심하게 파악하고 개선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사업을 추진할 때에 시민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충분히 고민해 보고 꼭 반영해야 한다”며, “동충주역 신설 등 지역 발전에 중요한 사업들을 반드시 성공해야 하며 또 충분히 실현 가능하다는 의지를 가지고 업무에 임해 달라”고 밝혔다./문병철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