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왼쪽부터 허영재 충북씨름협회장, 조천희 음성군의회 의장, 박팔용 대한씨름협회장, 태백장사 윤필재 선수, 조병옥 음성군수, 강영훈 음성군씨름협회장
  음성군 음성체육관에서 4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펼쳐지는 ‘2019 음성장사씨름대회’ 개회식이 4일(목) 개최됐다.
 이날 개회식에는 조병옥 음성군수, 박필용 대한씨름협회장, 경대수 국회의원, 임해종 더민주 중부3군지역위원장, 조천희 음성군의회 의장, 서효석 군의원, 허영재 충북씨름협회장, 강영훈 음성군씨름협회장, 안은숙 음성군체육과장, 박순창 음성군체육회 사무국장 등 참석하여 선수단과 관람객들게 축하 인사를 드렸다.
 개회식에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각 팀 선수단 대표의 참가선수 입장을 시작으로 박필용 대한씨름협회장 대회사와 조병옥 음성군수의 환영사, 축사 등 공식행사로 마무리됐다.
 
▲ 조병옥 음성군수는 4일 음성체육관에서 열린 ‘2019 음성장사씨름대회’ 개회식에서 환영사를 했다.
 개회식 종료 후에는 이번 대회 첫 장사 결정전인 태백장사 결정전(윤필재 장사)이 이어졌으며, KBS N SPORTS 채널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됐다.
 대한씨름협회(회장 박팔용)가 주최하고 음성군체육회와 음성군씨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음성장사씨름대회는 태백급(80kg 이하), 금강급(90kg 이하), 한라급(105kg 이하), 백두급(140kg 이하) 등 4체급 19팀 300여명의 선수단이 참여해 자웅을 겨루는 대회로 대회 첫째 날인 3일에는 태백급 8강전 선발을 위한 예선전이 펼쳐진 바 있다.
 
▲ 음성군 음성체육관에서 4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펼쳐지는 ‘2019 음성장사씨름대회’ 개회식이 4일(목) 개최됐다. <사진=문병철 기자>
 한편, 대회 셋째 날인 5일에는 금강장사 결정전이, 넷째 날인 6일에는 한라장사 결정전이, 대회 마지막 날인 7일에는 백두장사 결정전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KBS N SPORTS 채널을 통해 전국에 생방송 중계된다./문병철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