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민 김모(54·충주시 연수동) 씨는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진 만큼, 관계기관의 지도점검과 정확한 화재 원인을 규명해 처벌할 일이 있으면 봐주지 말고 엄중한 처벌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충주에 한 LP가스업체에서 LP가스 폭발로 사람이 죽거나 다치는 등의 사고가 빈번해 관계기관의 철저한 지도 점검이 이뤄져야 한다는 지적이다.

 지난 8일 오전 11시 26분경 충주시 금가면에 있는 J업체에서 가정용LPG통이 폭발해 이 업체에서 근무하던 A(61)씨와 B(41)씨가 다쳐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해당 업체는 가정용 LPG통 수거 및 가스안전 점검을 하는 업체로 이날 직원 A씨와 B씨가 가정용 LPG통에서 남은 가스를 빼내는 작업을 하던 중 갑자기 LPG통이 폭발하면서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이 업체 관계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 중이지만 화재가 잇따르면서 주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이 업체는 지난 2015년 5월에도 정기점검을 받던 탱크로리가 폭발하면서 작업을 하던 인부 2명이 숨지고 1명이 부상당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사고를 당한 피해자들은 LP가스 용기나 대형 탱크로리 등을 검사하는 업체 소속 근로자였다.
 당시 소방당국은 “탱크로리를 정기 점검하는 과정에서 탱크 안에 남아있던 가스가 갑작스럽게 폭발해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이 사고로 업체관계자는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아 처분이 미미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한편, 충주에서는 지난달 17일에는 금릉동의 한 꽃가게에서 불이나 비닐하우스 400㎡와 화분 300여개가 탔으며, 지난 3일에는 주덕읍 한 화학제품배합공장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공장과 기계설비 등이 불에 탔고, 9일에는 직동의 한 고물상에서 불이나 검은 연기가 인근 아파트 단지를 뒤덮었으며, 화재 여파로 전력 공급이 끊기면서 100여 가구의 전력 공급이 한때 차단되어 주민들이 불안에 떨었으며, 충주소방서는 차량 26대와 인력 100여명을 투입해 진화됐다. /김윤환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