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은 가정의 달 5월8일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孝 사상을 되새기고자 ‘어버이날 孝 행사’를 펼쳤다. <사진=원종성 기자>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은 가정의 달 5월8일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孝 사상을 되새기고자 ‘어버이날 孝 행사’를 펼쳤다.

 이 자리에는 조병옥 음성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농어촌공사 음성지사(지사장 권진식)의 온누리 상품권 전달식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신우철 강사와 연계한 색소폰 공연 △유장춘닭개장 금왕점(대표 김형라)의 300인분 사랑의 점심식사 제공 등이 진행되며 어르신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나눔의 장이 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가정의 달을 보내며 많은 행사들이 이어지고 있는데 노인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이 자리는 孝문화를 중시하는 대한민국 사회에서는 아주 의미가 깊고 크다”며 “어르신들께 대한 복지지원과 예(禮)가 더욱 중요시되는 지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직원들과 함께 상품권을 전달한 권진식 지사장은 “뜻 깊은 어버이날 행사에 참여하여 지역 어르신들과 소통의 장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무척 기쁘며 오래오래 건강하시어 활기찬 삶을 영위하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임종훈 관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孝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지역 어르신들께서 더욱 건강하게 신명나게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음성군노인복지관 가족들 모두가 함께 할 것이다”고 말했다. /원종성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