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려동물이 '댕KU버 올림픽'에 참가해 장애물을 통과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제공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취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여대생 성공 취업 프로그램의 KU비우스팀(팀장:김민지 경영학과 4학년) 학생들이 충주시, 건국대학교, ㈜아몬스 등의 후원으로 25일 충주종합운동장에서 '댕KU버 올림픽'을 개최하였다.

 '댕KU버 올림픽'은 현대사회에서 증가하고 있는 반려가정과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올바른 반려문화를 선도하고 소통, 활동성, 휴식을 강조한 도내 첫 반려동물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반려동물 문화를 위한 에티켓 교육, 세미나 및 담소회, 교감활동, 어질리티 체험, 강아지 방명록, 둘레길 산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고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신청 반려 인 수가 약 100여명, 참여 반려동물 수가 약 100마리, 총 방문인원이 약 200명이상으로 성공적으로 진행되엇다. 
 반려인들과 반려동물은 더운 날씨 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활동과 프로모션에 만족감을 표했으며 지속적으로 ‘댕KU버 올림픽'이 개최되면 좋겠다는 의견을 전했다.
 한편,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KU비우스 팀은 향후 댕KU버올림픽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민지영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