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 제1산단 토지이용계획도
 

   이종배 국회의원(충북 충주, 자유한국당)은 27일,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토교통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노후거점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공모사업에 ‘충주 제1일반산업단지’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노후거점산업단지 경쟁력강화사업은 착공 후 20년 이상 경과한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교통시설 재정비, 주거.복지.문화.안전시설 확충, 산업공간의 효율적 개편, 연구개발 역량 강화 등을 통해 산단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충주 제1산단은 국비지원과 입지규제 완화, 인허가 의제 등 각종 특례를 지원받게 된다.
 특히, 혁신역량 지원기능 강화를 위한 산학융합지구 및 혁신지원센터가 건립되며, 교통인프라를 정비하는 등 기반시설이 확충과 복합커뮤니티센터 및 근로자 친화형 공원이 들어서 활력 넘치는 근로.정주환경이 조성된다.
▲ 충주 제1산단 '노후산단 경쟁력 강화사업 계획도
 
 이종배 의원이 그동안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들과 수차례 면담을 통해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해왔으며, 조길형 시장을 비롯한 충주시 관계자와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다각적으로 추진한 끝에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었다.
 한편, 이종배 국회의원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충주 제1산단에 신규 인력 유입이 늘고 생산액을 대폭 향상시킬 산업기반을 구축하게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윤환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