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15일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한국전기공사협회 충북도회(회장 이일섭)와 미래 전력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주폴리텍大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학장 황병길)가 7월15일 한국전기공사협회 충북도회(회장 이일섭)와 미래 전력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황병길 학장을 비롯한 한국전기공사협회 충북도회 이일섭 회장, 전주양 부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대학본부에서 열렸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 기술, 정보의 상호교류와 협력 ▲충주캠퍼스의 러닝팩토리 구축과 활용에 관련된 정보교류 ▲재직자 향상교육 ▲재학생 현장실습 교육 및 취업 지원 등을 협력키로 약속했다. 
 황병길 학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여 전력산업은 에너지산업의 미래성장동력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다.”며 “이러한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미래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 양성을 위해 함께 협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는 지능형기계, 로봇?특수용접과 등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전문 인력양성 양성을 위한 학과 개편을 추진하여 오는 2020년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김승동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