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충북 장애인 생활체육 어울림 보치아대회가 오는 9월 17일(화) 청주시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충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승한)은 충북 도내 장애인 및 비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체육 ‘보치아’의 저변확대 및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2019 충북 장애인 생활체육 어울림 보치아대회를 9월 17일(화)에 청주시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다. 

  2015년부터 5년째 실시하는 어울림 보치아대회는 보다 많은 충북 내 장애인들에게 보치아를 알리기 위해 2019년 대회를 기존 충주에서 청주지역으로 이동하여 개최하게 됐다.
 또한 보치아 저변확대를 위해 우승자에게 지급되는 상장과 부상 외에 우승하는 참가기관에게 보치아 경기용 공세트를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보치아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 생활체육 보치아를 매개로 충북 도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교류하는 시간을 계획하고 있으며, 참여자들이 즐길 수 있는 어울림 한마당으로 다양한 체험부스(팬시우드, 야광팔찌 만들기, 삼행시 짓기, 이혈 체험)를 운영할 예정이다. 
  어울림 보치아대회는 충청북도 및 충청북도장애인체육회, 사회복지법인 숭덕원, 한국교통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 청주의료원 등의 지원으로 보다 풍성하고, 안전한 대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어울림 보치아경기를 통해 장애인은 집중력과 재활에 도움이 되고, 비장애인은 장애와 장애인 체육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계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 043-856-1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규재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