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6일 (사) 대한노인회충주시 지회(회장 이상희)는 제천시 한방생명과학관에서 실시하는 9988 행복나누미 보수교육에 참여하였다.

   (사) 대한노인회충주시 지회(회장 이상희)는 2019년 9월 6일 제천시 한방생명과학관에서 실시하는 9988 행복나누미 보수교육에 참여하였다.

 이번 보수교육은 충북연합에서 실시하는 보수교육으로 제천 한방 생명과학관 대강당에서 충북 북부권역 지회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충주시 지회를 비롯하여 음성, 제천, 단양 등 4개소 지회, 11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여 한가운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충북연합회 회장(연합회장 김광호)은 인사말에서 9988행복나누미의 역할은 더더욱 절실해짐과 아울러 요즘 들어 고령화 사회에서 요구되는 고도의 역량 강화의 취지가 오늘의 이 자리를 필요로 하며, 역동하는 모습과 결과물이 수반되는 여가문화 프로그램의 주도적인 설정을 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교육일정은 ▷기질을 통한 관계 심리 리더십, ▷법정의무교육인『 개인 정보 보호, 장애인 인식개선, 양성평등』과 ▷노년기 건강을 위한 바른 몸만들기 등으로 구성하여 진행됐다.
 노인 어르신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역할자로서의 지식을 보충하는데 큰 도움과 함께 실용적인 방법을 개발코자 기획하였다고 말했다.
 이상희 회장은 교육을 마친 관계자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충주시 지회는 고령화 사회가 빨라지는 만큼, 여가문화 프로그램의 절실함이 높아지는 지역으로서 9988행복나누미의 역할에 더욱 충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택희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