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충주시노인회는 9988행복지키미사업과 지역아동안전지키미사업 참여자 384명을 대상으로 충주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영화‘광대들’을 관람했다.

   (사)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회장 이상희)는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추진하는 9988행복지키미사업과 지역아동안전지키미사업 참여자 384명을 대상으로 9월25일 오전10시에 충주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영화‘광대들’을 관람했다.

 이번 영화 관람은 어르신 문화활동 일환으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상대적 문화체험의 소외감 해소와 사기 진작을 위해 실시했다.
 (사)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노인일자리사업은 65세이상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지원함으로써 사회참여 기회 및 일자리제공, 여가활동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는 사업이다.
 9988행복지키미사업은 참여자가 수혜자에게 안부확인과 생활상태점검 등을 함으로써 고독사방지 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사업이며, 지역아동안전지키미사업은 학교 앞 아이들의 등교길 교통안전 및 주변환경 정화에 도움을 주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이상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일자리참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자리 활동을 당부하며, “내년에도 충주시와 협의하여 많은 어르신들이 노인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는 일자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사)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에서는 떡과 음료 등을 제공하여 참여자 어르신들을 격려하며, 어르신들에게 문화활동의 기회가 자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택희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