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충주경찰서, 관계기관 합동 서민 3不 사기범죄 예방 캠페인 펼쳐

   충주경찰서(서장 정재일)는 26일 오후 2시부터 충주체육관 사거리에서 서민경제를 위협하는 ‘서민 3不 사기범죄’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에는 정재일 경찰서장과 금융감독원 충북지원 황찬기 수석, 그리고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 신협 지점장 및 직원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서민 3不 사기범죄’는 서민들을 불안과 불신, 불행하게 만드는 사기범죄로 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등의 ‘피싱사기’와 인터넷사기, 취업사기, 전세사기 등 ‘생활사기’, 그리고 불법사금융과 보험사기 등 ‘금융사기’ 세 가지 종류의 사기범죄를 말한다. 
  이날 우륵문화제 행사에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피해예방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3不 사기범죄’를 설명하고 최근 범죄피해 수법을 알리면서 사기피해를 입지 않도록 홍보했다.
  최근에는 보이스피싱 중 대출을 빙자한 보이스피싱이 81%를 차지하고 있으며, 카카오톡과 밴드에서 자녀인 것처럼 연락해 문화상품권을 구매하게 해서 상품권번호를 알아낸 뒤 환전하는 수법의 메신저 피싱이 증가하고 있다.
  정재일 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활동과 수사를 통해 시민들이 ‘3不사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승동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