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가 ‘2019년 산림생명자원 집중관리’하고 있다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센터장 이용석)는 26일 경남 진주시 소재 국립경상대학교 BNIT R&D센터에서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가 지정·운영하고 있는 산림생명자원 관리기관『2019년 산림생명자원 수집·보존 및 특성평가』용역사업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유망한 산림생명자원의 효율적인 보존과 유용특성발굴 등을 위해 각 관리기관의 사업목표, 수집 및 증식방법 및 안전한 자원보존 방법, 정보화 및 산업화 전략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을 가졌다.
 또한, 산림생명자원 관리기관을 대상으로 산림분야 규제개혁 홍보 및 산림생명자원 사업 수행을 저해하는 규제와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규제개혁방안도 논의하였다.
 이용석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 “관리기관 운영제도는 책임기관과 민·산·학·연 협력으로 생명자원 개발을 위한 제도로, 앞으로도 국내 유망 산림생명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산림생명자원 책임기관으로 2010년부터「농업생명자원의 보존·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림생명자원 관리기관』을 지정하여 잔디, 닥나무 등 12종의 산림자원을 집중적으로 수집·관리하고 있으며, 수집된 자원을 통해 품종 개발 자원의 이용활성화에도 지원하고 있다. /김승동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