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주류가 출시하는 ‘옐로우 테일 빅볼드 레드’ 와인

   롯데주류(대표 : 이영구)가 호주 대표 캐주얼 와인 브랜드 ‘옐로우 테일(Yellow tail)’의 신제품 ‘옐로우 테일 빅볼드 레드(Yellow tail Big Bold Red)’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옐로우 테일 빅볼드 레드’는 호주의 대표적 품종인 쉬라즈에 강한 탄닌이 특징인 쁘띠 쉬라와 까버네 소비뇽 등 다양한 품종을 블랜딩해 초콜렛, 오크, 바닐라 향이 특징적인 짙은 루비빛의 레드와인으로 알코올 도수는 13.5도이다.
 이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 ‘옐로우 테일’은 1969년 설립 이후 전 세계 50여 개국에 와인을 수출하는 호주 대표 와이너리 중 한 곳으로 현재 호주 전체 와인 수출량의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대 와인 시장인 미국에서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옐로우 테일은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연간 100만병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대중적인 브랜드로 사랑 받고 있다.
 롯데주류 와인부문 관계자는 “’옐로우 테일 빅볼드 레드’는 2005년 국내 첫 론칭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옐로우 테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풍부한 향과 강한 바디감이 특징인 캐주얼 와인”이라며, “크리스마스 파티, 연말 송년회를 위한 와인을 찾는 고객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옐로우 테일 빅볼드 레드’는 전국의 CU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효진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