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시종 충북도지사, 26일 신천지 충북명단 입수예정, 신도 9000명 전수 조사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남윤모 기자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26일 긴급 브리핑을 통해 충북 도내는 총 7명의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충북은 26일자로 청주3명, 증평군부대 1명, 음성1명, 충주 2명 등이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청주의료원 2명, 충북대병원1명, 충주의료원 2명, 국군수도병원 1명 등이 입원 하고 있으며 환자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도는 총 1539명에 대해 진단검사를 실시한 결과 음성 1235명 양성 6명이며 298명에 대해 검사가 진행 중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 지사는 25일 5번째로 확진 판정을 받은 충주 어린이집 교사는 검체 결과가 혼선이 있다고 발표했다.
 민간위탁기관인 경기도 씨젠 검사 기관에서는 25일 상기도는 양성 하기도는 음성으로 판명돼 양성으로 판정을 받았지만 충주의료원에서 25일 밤 11시 다시 검사를 실시해 음성으로 검사 결과가 나와 현재 질본(질병관리본부)에서 우선 양성을 분류해 다시 정밀 검사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브리핑에서 이 지사는 충주에 1명의 환자가 추가로 발생해 총 7명이 발생했으며 26일 확진자로 판정을 받은 충주 목행동에 거주하는 A모(40.여. 주부)로 21일부터 고열 두통으로 38.5도까지 올라 충주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고 음압병실에 입원 돼 있으며 26일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지사는 최근 코로나 확산에 따른 신천지교의 명단은 중앙에서 내려오는 대로 충북의 약 9000명의 모든 신천지 신도들에 대한 역학 조사와 검사를 실시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또, 충북 신천지에 관련된 종교 시설은 패쇄했으며 모든 모임을 전체적으로 하지 않았고 충북도는 경찰청과 25일 회의를 했으며 26일 정부에서 명단이 나오면 그에 따른 조치를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지사는 브리핑 도중 확진에 대한 역학 조사 단계에서 오류가 발생 할 수도 있어 정확한 조사 내용이 나오면 즉시 수정해 발표 하겠다고 설명했다.
 충북 교회는 26일 자 충청북도 기독교 류총열 연합회장 명의의 성명서를 내고 도내 1958개소 교회에서 각종 예배,세미나 모임, 성경학교 등의 행사를 코로나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자제하도록 하겠으며 교회 시설에 대한 소독을 주 1회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선길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