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충주시 연수동, 코로나 19 고통분담 임대료 인하해준 착한 건물주의 착한마음

  충주에서도 코로나 19의 고통을 함께 하자는 임대료 감면 첫 사례가 나와 세입자들에게 힘이 되어 주고 있다.

  충주지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상가와 점포 등이 곳곳에서 문을 닫고 휴점에 들어가는 등 세입자들과 자영업자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경제적 고통 분담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려는 ‘착한 건물주’의 등장으로 충주지역에 새로운 희망이 샘솟고 있다.
  충주시 연수동에 한 건물주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입자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기 위해 2월부터 코로나19가 잠식 될 때까지 임대료 30%를 감면해 주기로 했다. 
  건물주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렵고 힘들겠지만 어려움을 함께 나누다 보면 이 불황을 잘 이겨 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많은 건물주들도 함께 동참해 힘든 위기를 잘 넘겼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한 세입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힘들었는데 선뜻 임대료를 감면해줘 너무 감사하다”면서 “국가적 위기 속에 남을 먼저 생각하는 건물주의 따뜻한 배려가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가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 건물주는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 발생 당시에도 세입자들에게 임대료를 감면해 준 바 있다. /김승동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