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농협이 2019년 농축협 윤리경영대상 우수상, 2019년 농축협 종합업적평가 도시형1그룹 2위, 2019년 상호금융대상 장려상, 2019년 지도사업 선도농협상, 2019년 지도사업 종합평가 도시형 전국 3위, 2019년 자랑스러운 조합장상 등을 휩쓸었다.

   충주농협(조합장 최한교)이 농협중앙회에서 실시하는 2019년도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 결과 도시형 1그룹 2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해 전국농·축협 윤리경영대상 우수상, 지도사업선도농협像(상), 자랑스러운 조합장상 수상, 농·축협 소비자보호 우수조합으로 선정됐다.
  특히, 종합업적평가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이뤘고 2019년 상호금융대상 장려상 및 NH농협카드대상(전국 농·축협 도별1위 선정-충북지역 1위) 수상, 지도사업 종합평가(도시형) 전국3위 및 영농지도부문 업적평가 도시형 2위 달성 등 모든 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뤘다.
  또한, 충주농협은 경제사업 활성화, 조합원의 실익증진을 통한 소득증대와 고객에 대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및 농·축협 건전경영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추진 실적거양과 경영관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충주농협의 이번 수상은 지난 1년 동안 내실 있는 경영관리와 함께 조합원과 농업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협동조합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여 얻은 것으로서 그 의미가 크다.
  전국 농·축협종합업적평가는 농협중앙회에서 전국의 1,118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농협의 경제사업, 신용사업, 교육지원사업 등 전 사업 분야에 대한 포괄적인 평가를 통해 매년 우수 농·축협을 선정해 오고 있다.
  최한교 조합장은 “지난해 농·축협 윤리경영대상 우수상에 이어 올해 종합업적평가 2위 및 외 다수의 수상의 영예는 조합원님과 지역민의 사랑과 관심, 그리고 우리 임직원들의 열정이 일구어낸 결과”라면서, “영광스러운 수상을 할 수 있도록 충주농협을 믿고 이용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승동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