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이하 영화제)가 오는 10월 22일 개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기간 10.22~10.26) 영화제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에서 밝혔다.

 충주시 일원에 분산 개최될 예정인 영화제는 국내외 장·단편영화 70여편을 상영할 계획이며, 무예의 도시, 충주 브랜드이미지와 무예인프라를 영화제와 결합 하여 영화제 인지도 제고 및 영상산업과의 연계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고 온라인 상영 및 자동차 극장 도입 등 코로나 19에 대비한 안전한 영화제 개최를 목표로 삼고 있다. 
 영화제의 정체성(아이덴티티)의 네이밍(슬로건)은 “무예의 정신, 영화로 발하다!(The sprit of martial arts, ignite with a film)”는 인간과 자연, 평화와 화합, 자아의  완성을 추구하는 무예정신이 무예영화의 장르적 한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영화들로 발화될 것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엠블럼에 쓰인 삼족오(三足烏)는 고대 동아시아에서는 태양신을 상징하며 천상의 신들과 인간 세계를 연결해주는 신성한 상상의 길조(吉鳥)로서 삼족오의 세 개의 다리는 천(天)·지(地)·인(人), 즉 삼신일체사상(三神一體思想)을 의미하며, 삼국시대의 옛지명
 국원과도 잘 어울리며, 무예를 숭상한 고구려의 상무정신이 깃들여 진다.
 영화제의 포스터는 역동성(Dynamic), 연속성(Constant), 용성(Versatile)의 세 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특히, 지역 제한경쟁작 충주출신 김다솜 감독의 ‘우리는 서로에게’는 충주지역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촬영된 작품으로 올해 예성시네마 우수작으로 선정되어 음악창작소에 특별 초청된다. /이효진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