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국대학교 LINC+ 사업단 산학협력 멘토링 제도 확산

   건국대(전영재 총장) LINC+사업단은 산학협력 친화형 교원인사제도의 실질적 적용을 위해 산합혁력 친화형 ONE-CUBE 교원인사제도를 구축하여 산학멘토링 제도 프로그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산학협력 고도화형)을 통하여 산학협력 친화형 ONE-CUBE 교원인사제도를 통해 산학협력 관련 제도의 유기적 연계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대학의 산학협력 역량을 지역사회로 확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산학멘토링 제도는 기존교원과 신임교원 간 일대일 멘토링에 국한하지 않고, 다수의 교원이 함께하는 그룹멘토링 제도를 병행 운영 하고 있다. 또한 신임교원과 산학협력 실적 우수교원을 매칭해 산학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산학협력 실적 우수교원은 신임교원을 대상으로 산학협력 활동을 위한 자문 및 지원을 수행하고, 교원업적평가에 봉사점수를 획득 할 수 있다.
 노영희 건국대 LINC+사업단장은 “산학멘토링 제도는 일반전임교원부터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향후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및 산학협력 관련 비전임교원에 확대 시행 할 목표”라며 “이는 1인 2명의 멘토를 시작하여 (전체 교원 멘토링화)라는 목표 달성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지영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