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문화원, 나라사랑웅변-스피치 UCC 공모전 포스터=충주문화원 제공

 [중원신문]이효진 기자=  충주문화원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 안보 의식과 나라 사랑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47회 탄금대기 차지 나라 사랑 웅변·스피치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충주문화원이 주관하고 충주시와 충청북도교육지원청, 충북북부보훈지청, 충청북도문화원연합회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나라 사랑을 위한 나의 각오라는 주제로 충북 도내 초·중·고학생 및 동일연령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시는 지난 대회부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UCC 방식으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모 신청은 오는 6월 30일까지다.
 공모작품은 초등부 기준 4분 이내 중·고등부 기준 5분 이내이며, 형식은 HD 사이즈(1280×720픽셀) 이상 최대 500MB 이내로 웅변 및 스피치 영상으로 자유롭게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직접 제작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충주문화원을 방문하면 제작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촬영일시는 사전에 협의해야 한다.
 제작한 영상은 신청서 및 원고와 함께 이메일 (cjmunhwa@hanmail.net) 로 접수하면 되며, 대회 관련 궁금한 사항은 충주문화원 홈페이지(www.cj-culture.org) 및 전화(☏043-847-390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