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4일(목) 견본주택 개관, 7월 6일(화) 1순위, 7일(수) 2순위 청약 접수

 - 지하 1층~지상 15층, 총 274세대, 전 세대 전용 84㎡에 4Bay 설계 적용
 - 차 없는 중앙광장, 물놀이 바닥분수 등 친환경 특화단지로 조성
 -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사전 예약 후 방문 가능
▲ [서충주시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 주경 투시도]
  
 [중원신문]우재승 기자= 충청북도 충주시 대소원면 본리 649번지에 들어서는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가 오는 24일(목)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 후 방문 가능하다. 이후 청약 접수는 7월 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화) 일반공급 1순위, 7일(수) 일반공급 2순위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3일(화)이며, 15일(목)부터 24일(토)까지 서류제출 및 검수기간을 거친 후 정당계약은 26일(월)부터 28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 명품 중형 전용 84㎡ 단일 구성, 친환경 단지 조성 등 고품격 특화설계 도입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모든 세대를 충주 내 선호도 높은 전용 84㎡로만 구성한 것은 물론 각 평면마다 특색을 더해 수요자가 니즈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맞통풍 판상형 구조가 적용되는 84㎡A는 탁 트인 개방감과 넉넉한 햇살이 돋보이며, 트렌디하면서도 품격있는 인테리어가 특징적인 84㎡B는 맞춤형 수납공간, 펜트리 설계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두 타입 모두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하기 위해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에 4Bay 평면설계를 적용했으며 희소성 높은 순환형 특화평면 설계로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만의 친환경 단지설계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차 없는 중앙광장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며, 입주민이 시원함과 청량감을 만끽할 수 있도록 물놀이 바닥분수도 설계할 예정이다. 여기에 확장형 주차공간을 포함해 세대당 1.53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까지 제공된다.
 
 또한 서충주신도시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힐링, 친목,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된다. 부모와 자녀의 감성을 고려한 맘스라운지&키즈존을 비롯해 입주민간 사교모임이 가능한 커뮤니티 라운지, 어르신들의 친목도모를 위한 노인정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단지 내에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도 마련돼 멀리 나가지 않아도 운동과 취미를 즐길 수 있다.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다양한 첨단 주거시스템으로 주거 만족도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조명, 난방 컨트롤 및 외출 시 생활모드 제어 등의 기능을 갖춘 10인치 컬러 풀 터치 스크린이 대표적이며, 미세먼지 차단과 실내 공기정화를 위한 청정클린 시스템도 설치된다. 디지털 온도조절기, 일괄소등 스위치 등 시스템으로 에너지 절감효과가 기대되는가 하면 디지털 도어록, 현관 도어 카메라, 욕실 스피커폰 등을 통해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다.
 
■ 준비된 신도시의 특권, 올인업 라이프 누리는 서충주신도시 핵심 입지
 
  단지는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잘 형성된 서충주신도시에 들어서는 만큼 뛰어난 주거가치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옆에 위치한 첨단산업도로와 3번 국도를 통해 충주시내권까지 차량으로 약 20분대에 진입할 수 있으며, 충주 IC, 중앙탑 하이패스 IC, 중부내륙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등 도로 교통망, 충북선 주덕역, 청주국제공항 등 철도 및 항공 교통망까지 갖췄다.
 
 또한 서충주신도시 내 충주기업도시, 메가폴리스, 첨단산업단지, 바이오헬스국가산업단지(예정) 등산업단지까지 직주근접도 가능하며, 충주대소원초중학교, 용전고(2023년 개교 예정) 등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이 외에도 단지 주변에 형성된 상업시설과 편의시설은 물론 서충주신도시의 풍부한 자연환경과 관광자원도 누릴 전망이다.
 
■ 합리적 분양가에 높은 미래가치… 전국 투자자 이목 사로잡아
 
  이처럼 우수한 상품성과 올인업 인프라를 갖춘 단지는 3.3당 700만원대에서 80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수요자의 경제적 부담을 고려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수요자들은 초기 비용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서충주신도시 내에서도 첨단산업단지에 들어서는 만큼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에 따라 기타지역 청약 시 타 지역에서도 신청 가능해 전국 투자자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서충주신도시의 미래가치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가지각색의 특화설계를 통해 단지 내에서도 프리미엄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이 단지는 중복청약도 가능하기 때문에 지역 내 다른 상품과 비교한 뒤 청약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석건설이 시공하는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지하 1층~지상 15층, 전용 84㎡, 총 274세대 규모다. 타입별로는 84㎡A 202세대, 84㎡B 72세대며 전 타입에 4Bay 혁신 평면설계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충주시 연수동 1347번지에 위치한다. 문의: 1833-2996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