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 민지영 기자=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는 7월 22일까지 재학생 및 일반인, 재직자를 대상으로 AI·SW 실무형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AI) 2기-3기 교육생을 모집하며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한국교통대학교 코딩아카데미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 사업’에 선정되어 인공지능(AI) 기초과정에서 고급과정까지 수준별 인공지능(AI)·블록체인 등의 신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교육의 주요 교육 과정은 인공지능(AI) 지식 기반을 마련하는 기본과정과 실무능력에 적용할 수 있는 고급과정으로 구성된다. 기본과정에서는 인공지능 기초 문법인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 및 알고리즘 이해와 머신러닝 라이브러리 활용 등을 학습하며, 고급과정은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딥러닝, 컴퓨터비전 등에 대해 학습한다. 
 인공지능(AI) 2기 고급과정은 7월 26일(월) ~ 2021년 9월 30일(목), 3기 기본과정은 7월 26일(월) ~ 9월 14일(화)까지 진행되며, 접수기한은 7월 22일(목)까지 상시(선착순 조기 마감 가능) 접수하고 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전문수 교수(교육사업책임자)는 “인공지능(AI)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시대 요구를 반영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실무형 AI·SW 융합인재를 양성하고 교육생들이 관련 업계에 취업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통대학교 코딩아카데미센터로 전화(043-849-1788) 또는 충청권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http://ai.dicia.or.kr/)를 통해 문의 및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