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박준훈 총장, 대상인 총장상을 수상하는 전자공학과 김범수 학생

 [중원신문] 민지영 기자=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공학교육혁신센터는 8월 10일 ‘2021학년도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2021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재학기간 동안 성취한 학업활동과 성과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능력을 배양하여 향후 취업이나 대학원 진학 등 진로에 활용하거나 창의적 능력 및 효과적 전달 능력을 개발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시상식은 대상인 총장상을 수상하는 전자공학과 김범수 학생이 대표로 참여했으며, 심사결과 금상은 기계공학전공 손민철, 은상은 건축학전공 박상화, 동상은 컴퓨터공학전공 최다혜, 안전공학전공 김지영, 장려상은 소프트웨어학전공 천성국,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박기빈 학생이 수상했다. 
 시상식에 참여한 김범수 학생은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며 제가 지나왔던 교과/비교과과정들이 가진 의미들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장 이건철 교수는 “학생들이 재학기간 동안의 꿈을 위해 계획을 세우고 다양한 활동들을 정리하여 포트폴리오를 제작 및 관리함으로써 학생들이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