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 충주시립도서관,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충주시아동청소년센터 숨&뜰 등 7개 기관에 보급하는 이음 책방 포스터

 [중원신문/이효진 기자]=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하. 재단)은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 및 증진을 위한 2021 무지개다리사업 ‘이음책방’ 선정 도서와 가이드북을 충주시립도서관,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충주시아동청소년센터 숨&뜰 등 7개 기관에 보급한다. 

 ‘이음책방’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폭넓게 읽을 수 있는 문화다양성 만화책을 선정하고, 함께 보면 좋은 도서와 영화 등 다양한 매체를 추천하는 가이드북을 제작·보급하는 사업으로 시민들에게 올바른 문화다양성 인식을 심어주기 위하여 추진됐다.  
 재단은 ‘이음책방’을 통해 청년과 노동문제를 다룬 ‘까대기’, 결혼과 양성평등을 다룬 ‘며느라기’, 장애와 정상성을 다룬 ‘제가 좀 별나긴 합니다만...’, 가족과 노인문제를 다룬 ‘우두커니’ 등 총 7권의 문화다양성 만화책을 선정하였으며, 제작된 가이드북을 통해 문화다양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도서·영화·드라마 등을 추천한 문화다양성 알고리즘을 제시할 예정이다.
 재단 담당자는 ‘이번 사업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만화를 통해 편견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올바른 문화다양성 관점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선정된 도서와 가이드북의 자세한 내용 및 보급기관에 대한 정보는 재단 홈페이지(www.cjcf.or.kr) 또는 예술지원팀(☎043.851.79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