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중원신문/김선무 기자]=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는 2022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2월 7일(월) 14시‘2022 한국교통대학교 START UP’예비대학 메인행사를 유튜브 및 메타버스(게더타운)을 통한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예비대학은 1월 27일(목) 사전참가등록 이벤트를 시작으로, 2월 7일(월) 메인행사를 한국교통대학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국립한국교통대학교) 및 게더타운(https://gather.town/app/pFChtiybFt2T3s77/KNUT)을 통해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후 2월 8일(화)부터 2월 15일(화)까지는 각 단과대학별 예비대학을 메타버스(게더타운)를 활용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게더타운 플랫폼 안에서 재학생과 신입생의 가상케릭터들 간 만남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한국교통대에서 시작해서 나의 가치를 올린다는 의미의‘한국교통대학교 START UP’예비대학은 유튜브에서 메인행사만 진행했던 작년과 달리, 금년에는 메인행사와 더불어 메타버스(게더타운)를 활용한 예비대학을 실시하여 각 단과대학 및 학부(과) 단위의 행사를 통해 예비 신입생들에게 대학에 대한 호감도  및 대학생활의 동기부여가 더욱 상승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준훈 총장은 코로나 확산에 대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응하는 대학을 준비하고자 메타버스 예비대학을 추진하였고 "한국교통대학교 START UP예비대학을 통해 신입생들이 한국교통대학교를 더욱 생생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고 우리 대학에서의 생활을 미리 그려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비록 메타버스 가상현실에서 신입생들을 만나지만 빠른 시일 내 쾌적하고 안전한 캠퍼스에서 우리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2022학년도 예비대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www.ut.ac.kr) 및 대학 공식SNS(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