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선무 기자]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선정됐다. 

 한국교통대학교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2024년 2월까지 2년간 총 4억원의 국고지원금을 지원 받아 충주고용복지+센터, 충청북도, 충주시, 의왕시, 증평군과 함께 지역청년 및 한국교통대학교 재학생을 위한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진로 및 취업 원스톱 지원, 진로·취업역량강화 상담 및 프로그램 제공, 구인구직 매칭 등이 있으며, 청년고용정책의 확산과 여성특화지원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선정은 2021년 한국교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사업이 우수 평가 등급을 받은 것과 지난 한 해 동안 100여개의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누적 참여 학생 5만5천여 명의 정량실적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한국교통대학교 구강본 대학일자리개발원장은 “2021년 대학일자리센터사업에서 우수 등급을 받은 것에 이어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 선정은 우리대학의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청년들에게도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충북 및 의왕 지역청년과 한국교통대학교 재학생을 위해 더 나아진, 최선·최상의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통대학교의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은 기존 운영하고 있던 대학일자리센터사업에서 확대·개편된 사업으로 졸업 후 2년 이내의 졸업생 및 지역청년 대상 진로·취업지원이 필수 사항임에 따라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지역청년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청년 고용 거버넌스 기반의 고용서비스와 일자리 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