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간_글로벌CoP 출국장

 [중원신문/임도영 기자]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송승봉)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사내 자율학습 조직인 글로벌 Cop(Community of Practice) 연구 활동을 국내외 임직원과 공유하는 지식컨퍼런스를 17일 개최했다.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들이 온라인 상에서 다양한 사회,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된 가상공간이다.
 현대엘리베이터가 지식컨퍼런스 환경을 조성한 ‘게더타운’은 메타버스와 화상회의를 연동한 플랫폼으로, 해외법인 주재원 및 현지인 직원도 공간 제약 없이 참여해 직접 현지 문화를 소개하고, 본사 직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2018년 임직원 세계화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CoP 지식컨퍼런스를 도입하고 참가자들이 주요 진출국인 중국, 터키,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의 승강기 및 건설 시장, 부동산 정책, 소비자 트렌드에 대해 연구한 결과를 공유해 임직원의 이문화 이해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화상회의 솔루션을 통해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됐다.
 한편, 2021년 상반기 중국 상하이 금산공업구에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한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2월 충주에 조성한 스마트 캠퍼스로 본사 이전을 마치고,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하는 등 디지털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