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독일 iF디자인어워드서 세번째 수상

 [중원신문 김승동 기자]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조재천)가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히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클린 테크 픽스처스’와 ‘모듈러 홀 픽스처스’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2012년 본상, 2017년 금상에 이어 이 대회에서만 세번째 수상이다.

 이번에 수상한 ‘클린 테크 픽스처스’(Clean Tech Fixtures)는 코로나19 이후 높아진 공간 위생관념에 부응한 디자인이다.
 특히, 움직임을 인식해 접촉 없이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는 ‘홀 버튼’은 직관적인 형태로 다양한 건축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룰 수 있게 디자인됐으며, 승강기 내부의 인디케이터에는 헤파(HEPA) 필터와 살균용액으로 공기 중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공기살균기를 적용해 주목받았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 ‘모듈러 홀 픽스처스’(Modular Hall Fixtures)는 고객의 ‘디자인 선택권’을 중시한 제품이다. 버튼, 키박스, 랜턴, 비접촉 센서 등 홀 전장품을 각각의 모듈로 제작해 고객이 원하는 대로 상하좌우에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건축 마감재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버튼 소재는 메탈, 플라스틱 뿐 아니라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