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37층, 아파트(1029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140실) 공급

아파트 5월 3일 1순위 청약...
거주지 상관없이 전국에서 청약 가능, 전매 無제한
전 타입 4베이 이상, 서충주 첫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
산업 인프라 지속 확충, 서충주 권역 중부권 산업 중심 거듭나
▲ <서충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투시도>
 
  [중원신문] 서충주신도시에 들어서는 ‘서충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견본주택이 22일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서충주신도시는 산업단지가 지속적으로 확충되고 있어 미래가치가 매우 높은 곳이다. 여기에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고, 비규제지역에 속해 청약 문턱도 낮아 실수요·투자자 모두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충북 충주시 주덕읍 화곡리 1111(충주기업도시 주상1블록)에 들어서는 서충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상 최고 37층에 8개동, 아파트(1029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140실)을 합쳐 총 1169가구 대단지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아파트 ▲74㎡A 144가구 ▲74㎡B 142가구 ▲84㎡A 237가구 ▲84㎡B 167가구 ▲84㎡C 167가구 ▲101㎡ 167가구 ▲124㎡ 5가구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84㎡A 35실 ▲84㎡B 35실 ▲84㎡C 35실 ▲84㎡D 35실이다.
 아파트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5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어 11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5월 23~27일 당첨자 계약이 진행된다.
오피스텔은 서충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홈페이지에서 직접 청약을 받는다. 5일 청약 진행 후, 11일 당첨자 발표, 5월 27~28일 양일간 계약기간이다. 
 청약 제약도 적다. 충주기업도시 내 공급돼 거주지와 무관하게 전국에서 청약을 넣을 수 있다. 또한 비규제 지역이라 전매 제한이 없으며, 대출 규제도 덜 하다. 전용면적 85㎡ 이하는 60%, 85㎡ 초과는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정해 가점이 낮아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 미래 가치 높은 서충주신도시 내 위치
 
  서충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가 들어서는 서충주신도시는 기업 유치와 함께 주거 및 생활 인프라가 함께 개발되는 자족형 도시다. 대기업 다수가 입주했으며, 충주 첨단산업단지와 충주 메가폴리스가 위치하고, 바이오헬스국가산업단지(예정), 충주 드림파크 산업단지(예정) 등 산업단지 5개가 확충되고 있어 중부권 산업의 중심으로 거듭나는 중이다.
 체계적인 주거 인프라도 돋보인다. 중부내륙고속도로가 인접해 서울까지 1시간 대에 진입 가능하며, 탄금대로 이용 시 충주 원도심 접근도 편리하다. 충주역에서 이천(부발역)을 잇는 중부내륙선(1단계) KTX가 작년 말 개통했으며, 충주에서 청주~제천을 잇는 충청내륙고속화도로(예정)도 공사중이다.
 단지 앞에 일반상업지역(예정)이 위치해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대규모 중앙공원과 킹스데일GC와 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으며, 파노라마 조망(일부세대)도 가능하다. 수영장 등이 갖춰진 서충주 국민체육센터도 근거리에 들어설 예정이며, 중앙탑초, 중앙탑중이 위치하고, 용전고도 2023년 개교를 앞두고 있다. 인근에 초·중학교 부지가 위치해 학생 증가시 추가적으로 개교될 가능성이 있다.
 
◆ 푸르지오 브랜드 걸맞은 우수한 상품 갖춰
 
  푸르지오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빼어난 상품도 화제다. 아파트는 희소성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된데다, 전 타입을 4베이(bay) 이상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고, 일부 타입은 주방에 널찍한 조망형 주방창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특히 전용면적 84㎡ 일부타입은 5bay·4Room 설계와 측면에도 발코니가 추가된 ‘3면 발코니’ 구조로 선보인다. 전용면적 101㎡ 타입도 5베이에 3면 발코니 설계로 나와 공간감을 극대화 했다. 또한, 6베이 구조에 약 10㎡ 가량의 테라스를 제공하는 펜트하우스 타입(전용면적 124㎡)도 눈길을 끈다. 오피스텔도 4베이 중심으로 설계된데다, 방 3개·화장실 2개의 주거형으로 나와 아파트 못지않은 신평면을 갖췄다.
 단지도 남다른 상품력을 갖췄다. 먼저, 서충주신도시 최초로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해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로 조성한다. 차량이 있던 곳은 수변이 어우러진 녹지와 놀이터, 주민운동시설이 들어선다.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구역을 5개로 구분해 관리하는 푸르지오의 클린에어 시스템도 적용돼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또한,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1층 공간에 마련하여 쾌적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그리너리 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사우나,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등이 들어서며, 교육문화공간인 ‘그리너리 스튜디오’, 입주민이 모여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리너리 카페’도 조성된다.
 충주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올 2월 충주 아파트 매매거래 중 타 지역 거주자의 매수는 169건을 기록해 전국 시군구중 5번째로 높았다. 집값 상승세도 이어지고 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3월 충주 아파트는 0.7% 상승해 전국 평균(0.1%)를 크게 웃돌았다. 2월 기준 미분양도 5가구에 불과하고 당분간 분양이 계획된 아파트도 없다.
 분양 관계자는 “지역 내에서 오래도록 이번 분양을 기다려온 대기 수요가 많고,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해 수도권 등 타 지역 고객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라며 “상품 구성에 심혈을 기울인 만큼 향후 충주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충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충주시 금릉동 20-5번지에 위치한다. 견본주택은 사전 예약 방문으로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에 영상과 VR(가상현실)로 세대 내부를 소개하는 사이버 견본주택을 함께 공개한다./우재승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