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 이효진 기자] 샤또 가페리에르(Chateau Gaffelie're) 는 셍떼미리용 classification 에서 탈퇴를 선언하여 금년도 랭킹 조정 신청에서 탈퇴하는 샤또들 그룹에 합세하므로 2022년 셍떼미리용 classification system 에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셍떼미리용 지방의 Premier Grand Cru Classe’ A 등급의 4개 샤또들
셍떼미리용 지방의 Premier Grand Cru Classe’ A 등급의 4개 샤또들

 

 Chateau La Graffelie're를 300년 이상 소유하고 있는 Malet-Roquefort 가족은 새로운 등급 기준에서는 더 이상 그 가치 공인이 안 된다고 말했다.

 The Malet-Roqueforts는 바꾸어진 평가 시스템은 다년간 위대한 와인 전문가들에 의해서 얻은 Chateau La Gaffelie're 모든 평가 점수들을 부정했다고 주장했다.

 “지금은 퇴장할 시간이다.” 라고 가족은 성명에서 말하면서 “우리는 오랫동안 우리를 영광스럽게 했고 역사적으로 소속되어 있던 이 시스템에서 더 이상 우리가 인정되지 않는다.” 라고 말했다.

 “우리는 셍떼미리용의 자연환경에 관하여 우리의 이미지에 충실한 와인을 생산하고, 세계의 와인 애호가들에게서 사랑을 받고 인정받으므로 우리에게 전승되어 온 포도 재배자로서 우리의 일을 계속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