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 이효진 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충주지부(IWPG, 지부장 이명옥)가 18일 오후 2시 제4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IWPG 충주지부가 지난 18일 진행한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에 참가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모습
IWPG 충주지부가 지난 18일 진행한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에 참가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모습

 ‘평화의 빛으로 하나되는 지구촌’을 주제로 열린 ‘평화야 친구하자’ 그림대회는 평화의 소중함을 전하고 평화 시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평화 활동의 동기를 부여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예선 대회는 지부별로 진행된 가운데 충주지역 초·중·고 학생 120여 명이 참가했으며, 전쟁종식과 세계 평화에 대한 소망을 일깨우는 의미있는 대회였다.

 이명옥 지부장은 “평화 시대에 주역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평화의 마음을 심어주고 전쟁이 아닌 평화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대회는 3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출품작은 미술계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내달 16일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IWPG는 유엔글로벌소통국(UNDGC)와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에 등록돼있는 세계적인 여성 NGO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