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 김선무 기자]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기만) 대학일자리개발원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청년고용정책의 내용 및 진행 절차에 대한 통합 정보제공을 위한 ‘2022학년도 청년고용정책 설명회’ 프로그램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청년고용정책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체험형) 프로그램,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학생들에게 취업 준비자금 마련과 같이 상시 운영한다.

 특히, 이번 2학기는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졸업예정자들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는 정책 설명회를 특정 일자로 지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대학일자리개발원 관계자에 따르면 설명회에 참여하는 학생들 가운데 특히 졸업예정자들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지원 서비스 및 구직촉진수당ㆍ직업훈련수당ㆍ일경험 프로그램 참여수당 등 취업 준비에 필요한 직접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했다.

 구강본 대학일자리개발원장은 “2022년 변화된 정부 주관 청년정책제도에 대해 학생들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청년정책설명회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지속적 정보 제공과 함께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개발원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취업성공지원과(043-849-1464) 또는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