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선무 기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대학본부 한국교통대지부는 제8대 총장선거와 관련하여 7월 11일 월요일부터 출근 전 1인 시위를 시작했다.

 그 동안 한국교통대 직원3단체는 총장선거 특별합의체에 참여하여 교원, 직원 및 학생대표들과 참여비율을 논의해 왔으나, 교수회 대표는 교육공무원법이 개정되기 전과 바뀐게 없으며, 교육공무원법 개정 이전의 합의비율 설명, 타 대학 사례 등을 주장 요구하기만 하고 있다.

 이에, 개정된 교육공무원법인 교원, 직원 및 학생의 합의된 방식과 절차에 따른 총장선거를 이행하지 않고, 합의주체로 인정하지 않으려는 교수회 대표의 횡포를 더 이상 좌시할 수 없어 어제부터 대학내에 1인 시위를 진행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대학본부 한국교통대지부에서는 이번 총학생회에서 제시한 2안인 교원 40%, 직원 30%, 학생 30%를 지지하고, 국립대학의 민주적인 선거 정착을 위해 1인 1표 참여비율을 목표로 투쟁을 시작하였고, 다음 주부터는 전국공무원노조 대학본부, 국공립대학노동조합, 민주노총과 연대하여 투쟁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공무원노조 한국교통대 허병규 지부장은“교육공무원법 개정됨에 따라 국립대 총장선거의 합의 주체인 우리 직원들이 국립대학의 미래, 청년들의 미래를 위한 약속으로 대학민국의 지성인들에게 물려줄 민주적이고 평등한 선거를 반드시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교통대 직원3단체는 총장선거와 관련하여 총학생회에서 주장한 참여비율(교원 40%, 직원 30%, 학생 30%)을 지지하며 6월 30일 합의서를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