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이효진 기자]  신천지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we are one) 충주지부가 지난 8월 27일부터 ‘생명 On Youth On’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을 시작했다.

신천지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we are one) 충주지부  ‘생명 On Youth On’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 시작
신천지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we are one) 충주지부  ‘생명 On Youth On’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 시작

 이번 헌혈캠페인은 8월 27일을 시작으로 11월 27일까지 세 달에 걸쳐 진행되며 신천지 자원봉사단 위아원 충주지부의 헌혈 목표 인원은 약 800명이다.

 특히,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는 청년 집중 헌혈기간으로 정해 헌혈신청을 받는 결과 800여명이 헌혈의사를 밝혔으며, 헌혈 적합성 등을 고려하면 500여명 정도가 헌혈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난 8월27일부터 신천지청년봉사단 위아원 충주지부는 헌혈의 집 충주센터와 호암 체육관, 충주종합체육관에서 헌혈버스를 이용하여 헌혈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2일 충주종합체육관에는 헌혈에 동참하기 위해 300여명의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we are one) 충주지부 참여자들이 운집해 순서를 기다리는 모습에서 숭고한 생명존중과 봉사의 정신을 엿볼 수 있었다.

2일 헌혈에 동참하고 있는 신천지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we are one) 충주지부 봉사자
2일 헌혈에 동참하고 있는 신천지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we are one) 충주지부 봉사자

 특히, 코로나19 방역 준수와 함께 원활한 캠페인 진행을 위해 주차관리와 의료팀을 구성하고, 부스마다 안내요원을 배치하여 안전하고 질서 있는 행사를 진행했다.

 충북혈액원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특히 혈액이 많이 부족한 시기인데, 적기에 이렇게 큰 도움을 주어 감사하다”라고 전했으며, 캠페인에 참여한 청년 봉사자는 “나의 피가 누군가를 살리는 일에 가치있게 쓰일 수 있다는 것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30일 출범한 “위아원 청년봉사단”에서는 국내 최대인 약 9만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순수한 청년자원봉사단체로 헌혈목표인원 총 7만 명을 목표로 3개월 간 15개 혈액원 산하 128개 헌혈의집 및 단체 헌혈버스에서 하루 4000여 명씩 헌혈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생성되는 헌혈증과 기부권은 각 지역 혈액원과 상의해 필요한 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