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선무 기자]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기만) 코딩아카데미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 및 재직자, 일반인 대상으로 “AI인공지능 고급과정(이론&실전프로젝트)”을 운영한다.

 산학연공유협업센터의 코딩아카데미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AI융합기술을 지역 산업 구조에 접목을 통해 지역 AI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추진되었다.

 교육비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AI고급과정(이론&실전프로젝트)은 파이썬 딥러닝을 기반으로 컴퓨터 비전 및 IoT데이터 처리 개요와 사례기반 실습, 산업프로젝트까지 인공지능(AI)융합 중심 교육과정으로 구성했다.

 이번 교육일정은 10월 4일을 시작으로 12월 16일까지 계획되어 있다.

 송석일 산학연공유협업센터장은 “이번 교육과정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인공지능 분야의 취·창업에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다양하고 전문성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AI인공지능 고급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딩아카데미센터(043-849-1788) 및 충청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http://ai.dici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