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선무 기자]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센터는 재학생의 글쓰기 역량을 함양하여 학생들이 대학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는데 필요한 과제 수행 및 논리적인 사고 능력 향상을 위한 ‘2023학년도 1학기 글쓰기 온라인&오프라인 첨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글쓰기 온.오프라인첨삭 홍보포스터/교통대홍보실
글쓰기 온.오프라인첨삭 홍보포스터/교통대홍보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요구 및 만족 사항에 대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자기소개서, 지원서에 한정된 기존의 첨삭 대상 과제를 자기소개서, 보고서, 감상문, 비평문, 소논문, 독후감, 지원서 등으로 확대하였고, 수업과 연계한 글쓰기 첨삭도 가능하도록 확대 개편했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이 논문에 대한 첨삭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개편함으로써 이 프로그램이 한국어 글쓰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유학생을 지원하고 논문의 질적 우수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교통대학교 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첨삭이 필요한 학생은 1학기 중 상시로 첨삭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횟수에 제한이 없다. 오프라인 첨삭은 정해진 기간 동안 신청자를 받아 진행하며 캠퍼스별(충주, 증평, 의왕) 주 2회 진행한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임정수 대학교육혁신원장은 이 프로그램에 대해 “다양한 글쓰기 과제를 대상으로 상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글쓰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도 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의 전문적 피드백 과정은 재학생의 글쓰기 역량을 함양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통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은 '2023학년도 1학기 글쓰기 온라인&오프라인 첨삭 프로그램’ 외에도『글쓰기&말하기 한 방에 해결하기』,『사회적 가치실현 프레젠테이션 공모전』등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