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이효진 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6국(IWPG, 글로벌국장 박소영)은 원주·충주·춘천·제천 4개 지부 연합으로 6월 11일 충주 탄금공원에서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대회를 진행했다.

박소영 글로벌6국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IWPG
박소영 글로벌6국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IWPG

  행사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를 소망하며 앞으로 이루어질 평화의 세상을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2018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날 대회는 ‘자연에서 배우는 평화세상’이라는 주제로 약 380여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행사를 빛내줬다. 

  박소영 글로벌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작년과 달리 멋진 자연 속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니 감회가 새롭다. 이 대회는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전쟁으로 고통 받는 또래 친구들에게 평화의 희망을 선물하며 서로에게 위로와 사랑을 전하는 그림대회이다.” 라고 말하며 이어 “자연에서 배우는 평화 세상이라는 주제로 그림을 그릴텐데 그 마음 속 평화가 그대로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에 참가한 어린이와 청소년들. /IWPG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에 참가한 어린이와 청소년들. /IWPG

  행사에 수여되는 상으로는 한얼문예박물관장상, 강원도박물관미술관협회장상, 원주문화원장상, 민족통일원주시협의회장상, 민족통일원주시청년위원회 위원장상, 충주시장상, 충주시의회의장상, 충주경찰서장상, 충주문화원장상, 한국미술협회 충주지부장상, 중원신문사사장상, 춘천시장상, 춘천시의회의장상, 충북전통문화협회 회장상, 강원도교육감상을 비롯한 특별상과 초·중·고 부문 1,2,3등상 외에도 많은 상이 준비되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의 그림은 예선 심사를 통과하면 본선에 오르게 된다.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되어 있는 세계적인 여성 평화 단체로서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 DPCW 지지 및 촉구 활동을 활발히 펼쳐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