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이효진 기자]  충북 충주시 관광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2023 다이브 페스티벌’이 18일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개막식 오징어 게임 퍼레이드 사진/충주시
개막식 오징어 게임 퍼레이드 사진/충주시

  충주시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열린 ‘충주 다이브(DIVE) 페스티벌’에 추산 20만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면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충주 다이브(DIVE) 페스티벌’은 첫날 △방문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거리퍼레이드와 연계한 축하공연 △충주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주제공연 등으로 축제의 막을 올렸다.

다이브페스티벌(시민)사진
다이브페스티벌(시민)사진

 이어 둘째, 셋째 날에 펼쳐진 락&힙합페스티벌은 무더위를 잊고 시원한 추억에 빠지는 시간을 제공하며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특히, 올해 축제는‘충주로 다이브(DIVE)! 감성에 빠지다!’라는 부제로 몰입감이 높은 프로그램과 더불어 무드 조명으로 이루어진 아기자기한 목재부스와 캐릭터 유등 및 열기구 전시로 전 연령층이 함께 할 수 있는 감성 포인트를 강화했다.

 감성 포인트존은 축제장의 소중한 추억을 담아 갈 수 있는 포토존으로도 활용돼 가족 단위 방문객을 비롯한 전 세대의 높은 관심과 인기를 얻었다.

다이브페스티벌(힙합페스티벌)사진 /충주시
다이브페스티벌(힙합페스티벌)사진 /충주시

 또한, 바비큐존과 푸드트럭존 등의 다양한 먹거리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돼 즐길거리와 함께 먹을거리도 풍성한 축제로 평가받았다.

 아울러, 충주경찰서·충주소방서·위담통합병원 등에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예방체계를 확립하고 충주시의회·농협중앙회·신한은행·자원봉사센터 등에서 물심양면 응원을 아끼지 않는 등 각계각층의 지원으로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올해 새로운 이름을 단 ‘충주 다이브(DIVE) 페스티벌’이 충주를 새롭게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지역의 대표자원으로 구상할 만한 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충주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