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승동 기자]  충청북도충주의료원(원장 윤창규)과 충주시재가노인복지협회(회장 허복영, 이하 ‘협회’)가 지난 25일 충주의료원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충주의료원-충주시재가노인복지협회 MOU 체결 /중원신문
충주의료원-충주시재가노인복지협회 MOU 체결 /중원신문

  이날 충주의료원은 관내 노인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양질의 공공의료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협회와 손잡고 서비스 확대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으로 협회도 관내 노인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의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충주의료원과의 본격적인 동행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충주의료원-충주시재가노인복지협회 MOU 체결 /중원신문
충주의료원-충주시재가노인복지협회 MOU 체결 /중원신문

  충주의료원은 최근 호스피스 병동을 개원하고, 호흡기내과, 재활의학과, 유방외과 등 우수의료진을 지속 확대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충북중북부권역의 부족한 의료 인프라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역책임의료기관이다.

  윤창규 의료원장은 “충주시노인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이 충주의료원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통해 더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 한다”며 “의료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내 공공의료서비스 확대에 더 많은 관심을 갔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복영 회장도 인사말에서 “이번 협약으로 우리 협회에서도 충주의료원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통해 보호자 및 수급자 어르신들이 만족할 수 있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노인주야간보호센터는 65세 이상 치매 또는 신체적 불편을 갖고 계신 어르신들을 돌봐드릴 수 있는 노인전문 케어센터로,   보호자의 출근시간에 맞춰 오전 7시부터 어르신을 직접 모셔오고 보호자가 원하는 시간만큼 최대 오후 9시까지도 돌봐드리다 집으로 모셔다 드리는 서비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