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  충주시립예술단(충주시립우륵국악단과 시립택견단)은 7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중원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려 문화도시 충주의 매력을 알리고자 서북미 2개 도시 공연 투어에 나선다.

 투어는 예비문화도시 충주의 특성화 사업 ‘목계나루 페스타’의 일환으로 △7월 30일 일요일 오후 2시, 한인 이민 역사의 첫장을 기록한 워싱턴주 타코마市의 판테지 극장(Pantages Theater) 공연 CHUNGJU SUNDAY와 △7월 31일 저녁 6시, 서북미 최대 휴양도시 오레건주 시사이드市 쿼탓 공원의 야외 공연 CHUNGJU MONDAY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을 위해 충주시립우륵국악단은 국악관현악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정악 합주로 시작해 다양한 국악기를 공연에 찾아온 관객들에게 소개하고 심청가 한 대목으로 우리 소리의 멋을 담을 예정이다.

 특히 마지막 곡은 시립우륵국악단 이완수 악장이 편곡한 퀸 메들리를 준비해 현장을 찾은 관객에게 국악기로 느끼는 퀸의 명곡을 준비한다. 

 또한 시립택견단은 2011년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택견의 본연의 과정인 ‘본때뵈기’와 택견의 강인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겨루기인 ‘견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투어는 각 도시마다 공식 초청을 받아 진행한다. 타코마 공연은 서북미 최대 아시아태평양 다문화 기구인 아시아태평양문화센터(APCC)가, 시사이드 공연은 시사이드市의 초청으로 충주 중원문화를 알리며 특히 K-컬쳐의 중심인 우리 음악과 무예를 알리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

 충주시립예술단 관계자는 “이번 서북미 투어로 우리 음악과 무예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미국 현지의 관객들이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라면서 “충주시립예술단만이 가진 중원문화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