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임도영 기자]  충주시가 지난27일 시청 탄금홀에서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한 소속 공무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청렴라이브(Live)’교육을 실시했다.

청렴라이브(Live)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운영하는 교육지원 프로그램/중원신문
청렴라이브(Live)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운영하는 교육지원 프로그램/중원신문

 청렴라이브(Live)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운영하는 교육지원 프로그램으로, 단순 이론 전달식의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공직자들이 쉽고 재밌게 청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연극, 판소리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있다.

 이날 교육은 △청렴의 가치를 판소리로 표현한 청렴판소리 ‘신(新)홍보가’ △청탁금지법을 주제로 한 연극 ‘비타민’ △청렴과 관련한 주제로 진행된 ‘미니골든벨’ △공직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청렴 감동 영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비타민’ 연극은 직장 내에서 쉽게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청탁금지법 사례를 재미있게 전달함으로써 직원들이 청탁금지법의 취지와 내용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 덕목인 청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이 신뢰하는 공정하고 깨끗한 충주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주시는 올해 목표한 청렴도 등급 향상을 위해 △전 직원 청렴서약서 작성 △청렴방송 운영 △전 직원 2시간 이상 청렴 교육 의무 이수제 등을 추진해 청렴 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