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승동 기자]  현대엘리베이터(대표 조재천)가 지난2일 충주시청을 방문해 수재의연금 5천만 원을 기탁했다.

현대엘리베이터, 충주시에 수재의연금 기탁(왼쪽-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중원신문
현대엘리베이터, 충주시에 수재의연금 기탁(왼쪽-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중원신문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갑작스런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현대엘리베이터 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기부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현대엘리베이터 임직원들은 충주시 대소원면 수주마을을 찾아 지난 수해 때 쓸려 내려온 부유물을 제거하는 등 달천강 유역 환경정화 활동에도 나섰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2020년 집중호우로 인해 충주에 피해가 발생했을 때도 임직원 50여 명이 충주시 엄정면을 찾아 복구 활동을 펼치고 수재의연물품을 기탁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국내 점유율 1위의 승강기 기업으로 지난해 2월 이천에서 충주 제5일반산업단지로 본사 및 공장을 이전한 데 이어 7월에 개최한 준공식에서는 글로벌 톱5 진입을 목표로 한 ‘비전 2030’을 발표하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특히, 현정은 현대그룹회장은 지난 1일 충북도청을 방문해 수재의연금 2억 원을 기탁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