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승동 기자]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김성만 센터장은 9(수)∼11(금)일 춘천시 강원대학교에서 개최되는 제78회 한국생물과학협회 정기학술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제78회 한국생물과학협회 정기학술대회는 우리나라 기초생물학 분야의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생물학 분야의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해 개최되었다.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도 산림생명자원 발굴과 산업화 등의 홍보를 통해 국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하여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홍보부스에서는 행사일(9∼11일)동안 산림 신품종 및 이를 활용한 산업화 제품의 전시와 시음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종자를 이용한 체험프로그램 등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며, 한국 산림자원식물 특성 연구서, 2023 산림 신품종 해설집, 산림분야 종자업의 이해 등 산림생명분야 전문도서 등도 배부할 예정이다. 

 국가산림품종 개발과 생명자원 보전을 위해 앞장서는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김성만 센터장은 “숲으로 잘사는 대한민국 실현을 위해 이번 한국생물과학협회 정기학술대회에 참가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생명과학 종사자뿐만 아니라 더 많은 국민들에게 산림생명자원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